본문 바로가기

IT/컴온

가짜 바이러스


오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 볼까? 해서[각주:1] 자료를 찾던 중 '그레디터'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영어와 일본어판? 한국어판이 없다. 화면에는 한국어인데...

한국어는 기본 언어이고 다른 언어가 포함된 것인가 보다.

다운로드에 코덱팩이 있는 걸로 보아서 코덱팩도 설치해야 되는가 보다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다른 곳에서 검색을 해보았다. 영어판이라고 표기되지 않은 것이 블로그에 있어서 다운로드 받았다.

그런데 Avira가 바이러스로
다른 블로그에서 받았다.
또 바이러스로

블로그 3군데에서 받은 것 모두를 바이러스로 인식한다.
(오해하실라 : 홈페이지의 것은 바이러스로 진단하지 않음)




다른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 다녔다. DVD로도 만들어주는 녀석이 있다. 링크를 클릭했다.

이런!!!

신나게 바이러스 검사를 한다. 바이러스 검사가 끝나고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있단다.
(Avira가 한 것이 아님)


참고로 링크 주소가 잘못되어 있었던 것, 직접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링크 주소와 비교, 잘못된 링크 주소가 프로그램 이름과 같았다.
이젠 직접 주소를 찾아서 가야하나?



▲ 바이러스 진단 결과 화면 (바이러스 검사하는 것은 갈무리 못했네)




잠시 살펴보는 동안에 다운로드 창도 뜬다.

▲ 다운로드(저장) 창도 떴다.



엉터리라 생각하면서 (화면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죠. 화면에 엉터리라고 딱 보이네)

바이러스로 진단한 파일이 실제 있는지 찾아보았다.

있다.

Virus Total과 VirScan에서 검사를 해보았다.

바이러스 아니란다.





  1. 오디오만 인코딩했길래 다행이지 비디오까지 인코딩 했더라면, 더미 프레임이 얼마나 붙었을지, 시험삼아 B-frame 켜고 더미 프레임이 있던 동영상 재인코딩했더니 더미 프레임이 더 늘어났더군요. 이 참에 그냥 녹화 프로그램도 바꿔서 테스트해봐???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