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온

Avira AntiVir, 웹가드가 한 건 잡았다.



실제 바이러스인지 아닌지는 모름. 일단 알림창이 뜨길래

웹가드 : 바이러스 이거나 원치 않는 프로그램 발견



갈무리 해서 올려본다. 오진일 지도 모르기 때문에 사이트 주소는 안 보이게 처리하였음.
방문한 사이트는 뉴스 사이트였고[각주:1], 웹가드에서 발견한 개체의 주소(위에서 보이지 않게 처리한)는 다른 주소였음.



아이언 브라우저
옵션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체크한 상태로 뉴스 사이트를 방문해보았다.
위험 사이트로 표시하지는 않는다.
웹가드에서는 여전히 저 개체(URL) 알림창을 띄운다.

시험삼아, '검역소'로 보내보았다. 계속 알림창이 뜬다. 기본값인 '접근 금지'를 선택했더니, 한 번의 알림창으로 끝.

해당 url로 직접 가보지는 않았다.


최신 Avira AntiVir Personal 버전에는 설치 파일에 웹가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설치 파일에는 웹가드가 없어서
Avira AntiVir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설치 ->
설치하였건 기존 사용자이건 모두 업그레이드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변경 -> 웹가드 포함 설치
이런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했었죠.





  1. 시험삼아 8월 13일 오전 11시, 다시 방문해보니 알림창이 뜨지 않네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