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열린

OpenOffice vs LibreOffice

참 환장할 노릇이다.


어딘가에서


모 컴퓨터에 LibreOffice를 설치해주었다.

그런데 약간의 문제가 있네. Impress에서 '색혼합'효과에서 적용이 안 되는 줄이 딱 하나 나왔다. 다시 만들어도 그렇고 이유는 모르겠다.

딱 한 슬라이드의 딱 마지막 줄 하나.


다른 슬라이드에서도 그러면 이거 문제구나 할텐데 그것도 아니고, 이유는 모르겠다.



집에서


다단 및 사용자 서식에서도 문제가 있다.

물론 LO가 더 많은 기능이 있기는 하다.

일례로 AOO의 경우 단 구분선 및 문단 테두리에 점선이 없다.


그러나 LO의 경우 문제가 있다.

문서의 처음 페이지가 1단이면 그 뒤의 모든 단이 1단으로 2단이면 2단으로 바뀌어 버린다.

(doc로 저장했다가 열어보았다)

(이 문제는 AOO도 마찬가지네요)


외부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라 자기가 저장한 doc 문서도 마찬가지이다



단의 테두리선이 문단이 달라지면 이어져 있을 때도 끊어져 있을 때도 있다.

(물론 설정에서 연결하게 했건만)

이건 뭐...



이거 AOO를 사용해야 하나?

리눅스에는 LO인데 ...



매번 되풀이 쓰는 말

AOO는 안정적이다

LO는 더 많은 기능이 있다


Apache OpenOffice 홈페이지 (영어 / 한국어)

LibreOffice 홈페이지 (영어 / 한국어)



LibreOffice - 이거 이러면 안 되는 건데 - 추가


오픈오피스, 리버오피스(LibreOffice)


LibreOffice 사이드바 열기(표시) - 어디에 숨었니?


OpenOffice (AOO) - LibreOffice (LO)


오픈오피스, 리버오피스(LibreOffice)


OpenOffice, LibreOffice 한국어 맞춤법 검사 사전


'IT > 열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nux 프로그램(패키지) 설치 : apt-get?  (0) 2014.07.05
LibreOffice 문단 테두리 연결  (0) 2014.07.01
리눅스, 이런! VLC  (0) 2014.06.17
리눅스 파티션에 대해 글을 잘 못 쓰서  (0) 2014.06.09
Linux  (0) 201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