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을 다시 해보면서
Ordinator (퍽모드)를 깔았더니 CTD가 자꾸 발생.
CTD없이 잘 했었는데 새로 시작하면서 퍽모드 하나 깔았더니 이런 일이...
내 모드에 마법 퍽(단계가 오르면 시간이 늘거나 세기가 세어지게)만 일단 넣었었는데-내가 퍽을 작성하다가 다른 모드에서 가져왔음. 내가 생각했던 방식이 오히려 비효율적이기도 했고...- 그게 적용이 안되는 것보다는 적용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결국 내 모드를 거의 끝에 두었다.
CTD는 내모드가 앞에 있건 뒤에 있건 마찬가지.
참고: 내가 만들 때는 초보자 - 견습 - 숙련 ... 퍽이 올라가면 각 퍽마다 시간이나 세기가 늘어가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었다.
다른 분이 만든 방식 거꾸로 내려오는 방식 즉 달인이냐 아니냐? 달이이면 바로 해당값을 주고 끝, 아니면 전문이냐 아니냐? 전문이면 전문 해당값 주고 끝
내가 만들던 방식 초보자 찍었냐? 찍었으면 20% 주고 견습 찍었는지 확인 아니면 끝, 견습 찍었냐? 찍었으면 또 20% 주고 숙련 찍었는지 확인아니면 끝... 비슷해 보이는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도 있다. 단계도 내 것이 더 복잡한 셈이고 계산은 확실히 내 것이 많이 복잡한 계산이 되는 셈이고 |
ECE를 설치했다.
캐릭터 꾸미는 것은 거의 넘어가는 편이었는데 ECE의 좋은 점 하나 미리 이름을 지정해놓았다가 불러올 수가 있구나 어느 언어의 이름이라도 가능하게 되었네.
이건 위치 찾느라 수고를 했으니 위치 정보를 여기에 쓰자
meshes\CharacterMakingExtender
폴더에
nameList.txt
파일에 추가하면 됨
NFF (동료관리모드) 사용하면서
동료의 기본옷을 바꾸지는 못 하네... 했는데 방법은 있는데 원하는 방식은 아니네.
횃불을 자동으로 생성하게 했더니 자세는 횃불을 든 자세인데 횃불이 없네...
결국 내 모드에서 내가 넣은 동료 녹두에게-어차피 녹두만 동료로 들이니까- 기본으로 횃불을 하나 추가하는 것으로...
'IT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림 관련 마우스 버튼 바꾸기 (0) | 2019.07.18 |
---|---|
스카이림 버그 만나다 (0) | 2019.07.14 |
첫 싸움 - 첫 죽음 (0) | 2019.06.15 |
스카이림 아이템 가성비? (무게 대비 가격) - SkyUI (0) | 2019.05.22 |
스카이림 - 다크소울을 따라? (0) | 2019.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