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스카이림 모드 Shinobi Combat에 대해

Shinobi Combat에 대해 몇 번 썼지만 이 모드를 사용해야할까?

 

이번에는 또 다른 버그를 발견했다.

 

1.4.0 버전을 사용하면서 전투가 어려워졌다. 화면 흔들림, 내 캐릭터 컨트롤 할 수 없는 순간이 너무 자주 길게 일어난다.

1.3.1 버전으로 내렸다.

킬무브 적을 제거했다. 그런데 내가 죽었다.

옆의 다른 적이 강했나보다

 

그런데 다시 하는데 그렇게 강하지는 않았다.

한 두방에 내가 죽을 정도는 아니었다.

그래도 나도 그냥 결정적 한방을 당했거니...

 

그런데 늑대 두 마리와 싸우다 한 마리를 죽이는 킬무브가 뜨고 나도 죽었다.

죽을래? 다시 살래? 창이 떴다.

 

뭐야?

그럼 전에 그것도 그냥 적을 죽였는데 나도 같이 죽은거? 적을 죽이면서 나는 자살???

 

이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저장파일 정리 툴로 저장파일에서 'Shinobi Combat'관련된 항목들 다 지웠다.

 

게임에서 저장 파일 불러오니 새로운 mcm이 등록되었다고 뜬다.

1.3.1로 테스트

(1:1 주먹다짐)

현상금 붙네.

전에 이야기했던 'Shinobi Combat' 파워를 사용해서 비활성화 했다.

소용이 없다.

효과가 문제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 효과를 껐더니 어? 현상금이 안 붙는 것 같았다.

몇 번 테스트하니 이게 줄어들기는 한데 가끔씩 현상금이 붙는다.

이건 주변의 다른 NPC를 공격하게 된 것으로 인식되어져서 인 것 같았다.

효과를 켰을 때 주변 물건들이 날라가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

 

그런데 그 정도는 줄었지만 주변에도 약간의 데미지가 들어가는가보다

 

MCM 메뉴에서 모드를 비활성화하고 싸우니 문제없네 바로 옆에 다른 NPC가 있어서 '이런 또 현상금 붙겠군!' 했는데 아무 문제 없었다.

 

 

1.4.0으로 테스트

저번에 1.4에서 해결됐다고 했는데 여전히 현상금 붙네...

 

 

1.4.0 전투중에 문제, 내가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을 때도 화면이 흔들리는 일이

처음에는 주변에 거인이 있어서 발을 굴렸나? 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1.3.1은 화면 흔들림과 컨트롤을 할 수 없는 상황, 이 두가지는 안 일어나는 것 같은데

주변에 중립NPC가 있을 때는 사용해서는 안 될 것 같다는 것 (1.4버전도 마찬가지이지만 이 점은 1.3.1 보다는 덜하다)

 

 

정리

 

1) 모드

- 주변에 데미지가 같이 들어가서 중립NPC가 적으로 돌아선다.

- 상대방이 죽는데 나도 같이 죽는다

내가 죽는 버그 해결

ConsoleUtil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66257

 

ConsoleUtil

A modder resource that implements few papyrus functions related to console. You can execute console commands, change selected reference and some other things.

www.nexusmods.com

 

2) 1.4 버전 한정

- 화면이 흔들려서 힘들게 한다 (내가 전투중이 아니더라도)

- 내 캐릭터를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이 자주 일어난다.

- 죽은 NPC처럼 보이는데 계속 덤벼든다. (킬무브가 뜨도, 참수가 일어나도 덤벼)

 

 

마무리

현재 상황으로는

주변 NPC 신경 안 쓴다면 사용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직은 사용하지 않는 게

정 사용한다면 1.3.1버전이 더 안정적

 

 

스카이림 : Shinobi Combat - 맨손대결

스카이림 모드 : Shinobi Combat의 문제 (내 경우)

스카이림 : 세키로 모드 - Shinobi Combat, 퍽 + 함성

스카이림 모드 : 세키로 시노비 Sekiro - Shinobi Combat

스카이림 - 모드 : 세키로 전투모드에 이런 버그가???

스카이림 - 모드 : 세키로를 흉내내다 : Shinobi Comb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