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모드
Deadly Combat 을 알게 되어 추가합니다
(추가하는 것이라 알파벳 순서를 따르지 않고 WC 다음에 넣겠습니다)
제가 쓰는 모든 글은 주관적입니다.
객관적이고자 하지만 객관적인 테스트를 하거나 데이타를 살펴볼 여건이 안 됨
(그래도 모드나 제작자에 대한 내 개인적 호불호가 영향을 미치지는 않음)
알파벳 순으로 그리고 줄임으로
AC : Action Combat
CGO : Combat Gameplay Overhaul
SC : Shinobi Combat (Sekior Combat Mod for Skyrim - Shinobi Combat)
UC : Ultimate Combat
WC : Wildcat Combat
DC : Deadly Combat
Action Combat
비틀거림, 무기 쳐내기 (드래곤 브레스도 쳐낸대요), 지구력 소모
+ 무기 또는 마법에 따른 다양한 비틀거림, 무기 쳐내기(+ 체력, 지구력 피해)
+ 무조건 자세 흔들림 계산, 카운터 스트라이크
= 타임블록, 화면 흔들림, 쳐내기, 암살
무기 쳐내기는 SC에도 있지만 SC의 (쳐내기 + 화살 방어 )+ @
자세 흔들림은 SC에 회복에 대한 설정 때문에 AC, SC 둘 다 +
AC의 공격은... (이 모두에 비틀거림 포함)
공격 1 : 공격 (일반, 강)
공격 2 : 쳐내기 (무기 쳐내기)
공격 3 : 강타 (카운터 스트라이크)
Combat Gameplay Overhaul
+ 무기전환, 구르기, 애니메이션
+ 점프 전투 (다른 게임들의 점프공격과는 다른 의미, 점프 상태에서도 동작을 취할 수 있다 정도 ; '점프 중 동작' 정도가 적당)
- 문제점 (이 모드의 문제인가?) : 다른 모드와 사용시 무기전환 기능이 작동안하기도 함, 양손무기 사용시 왼손 마법 사용 못하기도 함
이 문제점은 처음 시작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게임 중 다른 모드를 추가하거나 뺐을 때 나타나기도
Shinobi Combat
+ 효과, 소생, 인살
+ 자세 흔들림 + 회복, 쳐내기, 점프공격 (v1.4)
= 타임블록, 화살 방어, 화면흔들림, 암살, 지구력 피해(v1.4는 아님), 시청각효과
- 1.3 vs 1.4 인살
인살 : 1.3 >>>> 1.4 (원인 1 : 그냥 잘 안 일어남, 원인 2 : 공격으로는 지구력이 잘 안 깎임, 원인 3 : 데미지 계산)
- 문제점
공통 : 주변의 NPC가 같이 피해를 입음 (근접무기 공격,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나???), 시도 때도 없이 불꽃 (방어 안 되었는데 막은줄...)
1.3 >> 1.4
1.3 : 인살시 자신이 동반자살???, 다른 NPC가 인살 됨 (이 두 문제 때문에 1.4에서 인살을 줄인 것인지)
1.4 : 인살 떴어도 한방에 안 죽음(1.3도 좀 있었나???), 화면 흔들림 (1.3도 있지만 1.4는 더 심함)
SC의 쳐내기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 1. 방어 (시간 맞춰) / 2. 공격 (공격을 하면 서로의 우위를 가려서 방어가 되거나 비기거나 공격이 되거나 자세가 흐트러지거나...)
AC도 그렇고 SC도 그렇고 그냥 공격버튼만으로 방어가 가능할 수 있음 (기능상으로는)
그러나 쉽지가 않죠. 방어버튼까지 맞춰서 누르는 것 보다야 쉽죠.
Ultimate Combat
+ 헤드샷, 공격력 강화, 은신 어려움, 속도, 킬무브 면역, 휘두름 효과, NPC AI + 체력
= 타임블록, 비틀거림, 구르기, 시청각효과, 애니메이션, 동작
Wildcat Combat
: 데미지, 부상
+ 체력 비례 재생, 암살, 난이도 (데미지 배율), 부상
= 지구력 소비
Deadly Combat
: 부위별 피해
+ 부위별 피해, 최대방어력
+ 사정거리 (무기, 돌진 공격)
= 타임블록, 비틀거림, 방어, 피해, 지구력 소모
- 메시지가 없다
호환성
(DC는 모드 제작자가 다른 모드와 병행하라고 할 정도니 좋겠죠 ; 특히 WC를 추천)
UC = DC > CGO (다른 모드에 이상을 주지는 않는 듯) > ... > SC (SC가 이상해지고 다른 모드도 이상해지고)
기능의 조합 내 경우
AC의 쳐내기, 카운터 스트라이크
CGO의 무기전환, 구르기 (CGO의 구르기가 다른 모드 보다 반응이 좋음)
SC의 인살, 소생 + 효과 (UC의 효과가 더 정확한데)
UC의 헤드샷 or DC의 부위별 피해
이 정도면 좋겠다 싶지만 안 돼
비교
* UC의 헤드샷 vs DC의 부위별 피해의 머리
UC : 데미지 (기본 2배 ; 조정 가능) + 메시지
DC : 비틀거림 + 시야흐림
어느 쪽이 좋은 것인가?
* SC와 UC의 시각, 소리효과
SC : 시도 때도 없다 (배경으로 생각해도 될 정도 ; 1.3에서 특히 심함 ; 공수 모두에서 효과가 나기 때문일지도)
UC : 성공했을 때만 (방어, 공격, 충돌 등의 효과가 모드에 들어 있는데 내가 잘 못하다 보니 보는 경우가 드물지만 실력있는 사람들은 ...)
마무리
딱 하나만???
Action Combat
Shinobi Combat도 딱 하나만으로에 들 수 있는데 문제는 너무 심각한 버그를 가지고 있고 해결책도 없으니...
Action Combat이 복잡하다 싶으면 Ultimate Combat 정도가 아닐까 싶다.
Ultimate Combat
고르게 + npc 종류별 설정 + 시청각효과와 애니메이션
더 뛰어난 또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한 모드가 있지만 고루 잘 갖추고 추가적인 기능도 있으니 UC가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MCM 이미지를 올리니 살펴보시고 (나도 잊어버릴 거라서 이 이미지를 가끔 볼 생각)
모자이크는 두 화면에 중복되기에 가린 것이지 다른 의미는 없음
Action Combat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2856
Combat Gameplay Overhaul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100904
Deadly Combat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5485
Sekiro Combat Mod for Skyrim - Shinobi Combat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101094
Ultimate Combat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6006
Wildcat Combat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76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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