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owerPro

.powerpro의 활용


앞의 글 게임 실행시 PowerPro의 핫키 끄고 게임 종료 후 켜기 - 예: 스타크래프트 에서 *.powerpro 파일을 언급하다 보니 생각이 나서 끄적여 본다.


음성인식 프로그램들이 있다. 내가 사용해본 것은 외국 것 이름을 모르겠다. Windows 3.1용이었나? 95용이었는데 3.1에서 사용했나? 하여간 2개 정도 된다.

(하나는 아마 VAssist 이런 비슷한 이름이었던 같습니다)

국내 제품으로는 거원시스템에서 두 가지 방식의 제품을 내놓았었다.

하나는 학습을 시켜야 하는 것, 하나는 학습을 시킬 필요가 없는 것

1. 학습을 시켜야 하는 것

- 장점
키 지정도 가능.
프로그램에 따른 명령어를 따로 만들 수 있다.

- 단점
모든 것을 하나 하나 마이크에 대고 학습을 시켜야 한다.


2. 학습을 시킬 필요가 없는 것 (화자 독립)

- 장점
그냥 아이템(항목, 버튼)을 만들고 이름만 넣으면 됨 ; 참고로 툴바 기능도 했음.

- 단점
프로그램의 닫기, 최대화, 최소화 같은 기본적인 명령과 실행파일의 실행 외에는 안됨.


둘 다 인식률에 대해서는 모르겠다. 가끔 오작동을 해서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기억된다.


이 화자 독립 방식은 아직까지도 이 프로그램이 유일한가? 세월이 흘렀으니 몇 개 나왔을 법도 한데.


이 때 당시, 내가 활용한 것이 바로 PowerPro의 *.powerpro 이다.

각종 키 관련 파일들을 만들었다.

예를 들면
saveas.powerpro
&keys %fa    ; 이 의미는 Alt + f 키를 누르고 그 다음에 a 키를 누르라는 것.

이런 식으로 만들었는데

(scroll.powerpro 의 경우에는 내장 명령어에 scroll 이 있어서 이렇게 만들었었군요. 그 파일들이 내 하드디스크에 아직도 좀 남아 있네요)

*Exec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