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대다

한국어가 포함되었기에

 

안드로이드 런처(홈)

안드로이드 런처 중에 덩치 작고, 꾸미기 좋은 앱이 있다.
ss런처 : 국내 앱
Lightning Launcher

ss는 처음부터 한국어 당연한 것이고,
LL 은 최근 한국어 언어팩이 추가되었다.

ss는 1MByte 조금 넘고, LL은 200KByte(0.2MByte) 정도.

둘 다 꾸미기에 좋다.
LL의 경우 내가 처음 사용할 때는 설정을 하려면 추가 플러그인 설치하듯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했다.
당시 크기가 50KByte 정도???

사용법은 기존 홈(런처)들과는 다르므로 적응하기가 쉽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

국내 제작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이나 장애인 단체에 무료로 배포하던 '드림보이스'가 유료화 되었다.

작년 여름, 장애인 시설에 갔다가 혹시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싶어서 보다가 알게된 사실이다.
그럼, 무료 프로그램은 없는가?
있다.

NVDA (홈페이지 방문)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국어 음성엔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들 했지만, 그것은 잘 모르고 하던 말이다.
설정 하나만 하면 되는데...

하여 사용법도 조금 썼다(단축키에 대한 설명과 처음 시작할 때 헛갈릴거나, 모를 것 같은 것)
그러나, 그 시설에서는 필요가 없었는가 보다, 연락이 없었다.

 

최근 이것도 한국어가 포함되었다 (한국어 음성엔진이 아니라 프로그램이 한국어화(한글화)되었다는 말)

이제 한국어로 메뉴나 도움말이 나오겠다.
할 마음만 있다면 사용하기에 어렵지 않을거라 여겨진다.

지원하는 음성합성 플랫폼은 거의 모든 것을 지원한다고 보면 된다.

 

음성합성 2 에 덧붙여 - 무료 음성합성 엔진 (한국어 포함)

음성합성 사용하기 2

무료(프리웨어) 음성합성 프로그램 - Balabolka

음성합성 사용하기 - 프리웨어(무료) 프로그램까지


'주절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하나  (0) 2013.03.23
COMODO Internet Security 6이냐 5냐  (0) 2013.03.18
오픈오피스, 리버오피스(LibreOffice)  (3) 2012.12.31
우화? : 사자, 솔개  (0) 2012.07.22
돌아와  (0) 201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