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스카이림 - 내 모드 수정

내가 탈 말을 추가했었다.

리버우드에 있게 했는데 CK툴을 사용하는 건 귀찮아서 내 아이템 넣어놓은 가방(헬겐 1, 리버우드 1 ; 이건 이전에 CK로 작업을 했었다) 위치에 놓았다.

그런데 이게 상점 들어가는데 방해가 되어서(그런데도 여태껏 그냥 이대로 게임을 했다) 이번에 위치를 옮기려고 TES5Edit로 위치값을 바꾸어도 그자리에 있다.

 

결국 CK툴을 사용하려는데 에러가 너무 많다.

 

TES5Edit를 열어서 내 모드 오류 확인을 시켰더니 어마무시하다.

 

기본 게임에 있는 값들 (나중에 수정할 생각이 있는 것들을 내 모드에 넣어놓았는데 - 전의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값들마저도 깨져있다.

이미 수정한 값들도 깨져있다.

 

즉, 스카이림의 Form ID 가 51이라 치자 내 모드에 Form ID도 그대로 51이어야 하는데 내 모드순서가 앞에 붙여져 있다. 내가 새로운 것을 입력한 것처럼 된 것

 

이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난 걸까? (수정할 때 Master모드가 안 불려온 적이 있었던가?)

 

어쨌던 그 부분을 수정했다.

모드 오류 확인.

오류 없음

 

CK툴로 말의 위치를 옮겼다.

TES5Edit로 들어와서 보니 Cell Block을 가방이 1개, 말이 1개 두 블럭을 사용한다.

하나로 합치자.

어찌 저찌 한 블럭을 사용하게 바꾸었다.

 

 

내가 만든 의상(메쉬는 아님)

메쉬는 만들지 않았으므로 내가 만든 의상이라고 하기에는 뭐하다.

이 작업 이전에

내 모드에 추가한 의상의 메쉬를 다른 분의 메쉬 -> 기본게임의 메쉬로 했었는데 다시 다른 분의 메쉬로 연결했다.

 

 

녹두를 위하여

클래스와 전투방식도 하나씩 추가했다. (아무래도 녹두를 위한 것을 넣어야겠다 싶어서)

녹두가 도망을 다닌다. 아예 전투를 안한다.

이상해서 열어보니 녹두를 예전에 겁쟁이로 설정해놓았었군. 그런데도 마구 돌진해대서 이렇게 설정해놓은 것도 몰랐네.(기본 클래스와 전투방식에서는 겁쟁이로 해놓아도 물불 안 가리고 돌진)

용감하게 하면 싸움을 심하게 할 것 같아서 조심스럽게 움직이게 했더니 아예 도망까지는 아니지만 말말이 무섭단다.

어쨌든 치료도 하고 싸움을 피하기도 하고...

치료만 빼면 혼자 다니는 꼴이다.

 

 

녹두의 죽음 때문에 사용하던 모드

HomePoint가 있으니 내가 죽지를 않는다. 죽기 전에 녹두가 치료를 하고 도망가고 또 와서 치료하고 도망가고...

HomePoint는 제거해도 되겠다.

녹두가 전투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으니 녹두가 죽을 일은 줄었다.

 

내가 그렇게 죽어나가는 일이 생긴 이유 중의 하나는 NPC 늘리는 모드 2개 + 전투모드 1개를 더 넣어서 게임을 한 것 때문이기도 하다. (원래 NPC 늘리는 모드 1개를 사용하고 있었다)

 

 

영웅들 모여

영웅 모드 1개에 리플레이스 형식으로 다른 영웅 아머를 넣었는데 이것에 사용한 것이 Flash였다.

그런데 스크립트도 있고 추가 종족도 있고해서 그냥 깔끔한 스파이더맨으로 바꾸었다.

여기에 참가한 영웅들

1. 기본 영웅 : 스파이더맨

2. 리플레이스로 스파이더맨을 대신한 영웅

- 블랙팬서

- 그린랜턴(남), 원더우먼(여)

- 슈퍼맨(남), 슈퍼걸(여)

- 배트맨

 

녹두에게 입혔다 - 스파이더맨 아머 메쉬 교체

 

 

나는 스파이더맨 아머를 입었다

 

 

게임 시작 위치도 바꾸었다.

헬겐 동굴 출구 -> 헬겐 성 입구

 

여기서 시작하니 CLO 설정하는 지팡이가 안 생겨서 player.additem 치트키를 쓰야하네.

이건 헬겐 동굴 출구로 다시 바꿀지도 모르겠다.

 

이 시작 위치는 베데스다에서 헬겐 도착, 헬겐 성 입구, 헬겐 동굴 출구가 가능하게 기본으로 해놓았다.

그러나 가장 안정적인 것은(또는 우선적으로 생각한 위치는) 당연하게도 마차 타고 오는 기본, 헬겐 동굴 출구인 것 같다.

이 시작 위치도 여러번 시도해보았는데 그 경험상 내 컴퓨터에서는 그러했다.

 

 

제거한 모드

- HomePoint

- 카메라 (Customizable Camera, 3PCO, AIM FIX Combat Camera 중 하나를 사용했었다)

 

HomePoint는 위에 이유를 적었고

카메라는 그냥 ini 파일을 수정하는 것으로 (카메라가 고정적이지만... 내 경우 이 정도로 됐다)

 

한국어화를 말미르로 바꾸어 볼까? 말미르를 사용해본 적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