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스카이림 - 모드 : Extended Encounters

NPC 늘리는 모드 둘을 사용하는데 그 중 하나

 

Extended Encounters

이 모드가 이제 넥서스에는 없다

 

여러 버전이 있지만 (1.3, 1.4, 1.5) 1.3버전을 고집했다.

이유는 가벼우니까

1.4에는 MCM 메뉴가 들어가고 덩치도 커지고(덩치야 커지는 게 정상이지)

1.5는 더 커지고

 

이게 다?

많은 것들이 바뀌었겠지만 (버전업 내용을 봐도 많다)

(참고로 1.3, 1.4버전은 한글화가 있다)

1.4를 보고는 그냥 1.3으로 플레이 했다.

이번에 하면서 1.3으로 시작, 1.4로 변경, 다시 1.5로 변경(어제부터 1.5)해서 플레이 했다.

 

그 와중에

1.5를 사용하면서 이상한 애를 만났다.

내 옆을 따라다니는 스텐다르 경계병 (이때 나는 다른 NPC 추가 모드를 없애고 Extended Encounters만 사용할까? 하는 생각으로 테스트 중)

그냥 지나가는 NPC겠거니 했는데 내가 가는 곳으로 졸졸 따라 다닌다.

대화를 시도했더니 그냥 스텐다르 경계병의 기본대사만 있다.

공격을 했다 죽었다

소지품을 뒤져보니 나오는 메모 하나

어? 제목은 같은 제목인데 (1.4는 한국어, 1.5는 영어라서 다르지만... 같은 제목이다) 내용은 다르다.

데이드라 숭배자에 대한 내용이 있네

 

1.5는 스카이림을 좀 더 잘 받쳐준다.

플레이어들이

"알두인, 너는 뭐 했니?"

에 대한 대답을 하듯이 이 모드 제작자는 알두인이 가끔씩 등장하는 옵션을 MCM에 넣어 놓았다. 기본값은 나타나는 것이고.

 

 

Extended Encounter를 사용한다면 ...

알두인을 생각해서 1.5버전을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