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대다

Go-OO 에서 오픈오피스로 돌아오다


저번 글에서 Go-OO가 오픈오피스 보다 속도가 빠르다고 썼다.
그런데 Go-OO의 속도가 오픈오피스 보다 빠른 것이 아니었다.
단지 옛날 보다 오픈오피스의 속도가 빨라진 것일 뿐.


오픈오피스가 나아 (Go-OO 가 이래서 점수가 낮았나?)


어제(Go-OO를 쓰던 때) Calc(MS Office의 엑셀에 해당)를 쓸 일이 있었다. 그런데 계속 계산 결과 에러 코드가 출력되었다. 수동으로 입력을 하였으면 "내가 입력을 잘못했나?" 했겠지만 클릭으로 모두 끝냈는데...

결국 삭제하고 오픈오피스를 설치했다. 문제없이 잘 된다. 그리고 보기도 더 좋다. 이런...

Calc 의 경우 Go-OO에서는 계산에 사용된 셀 표시가 잘 안되어서 "제대로 모두 포함시켰나?" 일일이 수식과 실제 셀을 번갈아 보면서 확인해야 했는데 오픈오피스는 포함된 셀들이 시각적으로 표시되어진다. 이게 정상이지.


Writer (워드)의 경우 페이지 번호를 넣었는데 그 부분이 Go-OO 에서는 'Page numbers' 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좀 직관적이지 못했는데 오픈오피스는 각 페이지 번호가 보여서 좋다?

Go-OO의 경우 'Field Names' 옵션이 기본 켜져 있는 상태였겠지만... 왜 기본적으로 저 옵션이 켜져 있었을까?

혹시라도 이렇게 표시되어서 불편한 사람이 있다면 메뉴의

보기 - 필드 이름

이 부분을 체크해제하면 된다.


내가 선입견에 잡혀있었군.


2.X 이전 버전에서는 Go-OO 가 빨랐는지 몰라도 3.X 버전에서는 속도가 거의 비슷하네.

컴퓨터에 따라 다를 수 있는 것이지만, 현재 내 컴퓨터에서는 결코 Go-OO 가 차이를 느낄 정도로 빠른 것이 아니었다. 둘 다 속도가 비슷하게 느껴진다.



설치


오픈오피스 영어판을 다운로드 받았다. (한글판 이미 나와있지만)

1) 영어판 설치
2) Go-OO 의 한글언어팩 설치

짜잔, 한글판 영어판 다 쓸 수 있네.
성격 급하신 분들 오픈오피스의 한글판을 기다리기 지겹다면 오픈오피스 영어판을 설치하고, Go-OO 의 한글언어팩을 설치해서 한글판을 쓰보시길


설치된 결과 확실히 Go-OO 가 더 많은 것이 설치되었던 듯 하다. 바로 눈에 들어온 부분인 맞춤법 사전의 경우 갯수에 차이가 많군...


마무리


Go-OO를 설치할 이유가 없군

'주절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절주절 - 메모리확보, 메모장  (2) 2009.06.13
뒤안길 - NoteTab - 텍스트편집기  (0) 2009.06.11
pdf 문서  (0) 2009.06.07
메모리 확보  (0) 2009.05.03
쓸 게 없다  (0) 2009.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