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대다

게임을 잘 하지 못 한다 + 모드

내 경우 게임을 잘하지 못한다.

(전에 썼던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뒤의 모드 부분이 아닌 부분은 겹칠 수도 있겠다 쓰려고 했었는데 생각만 하고 말았는지 썼는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못 하는 것

길 찾기 (이건 맞다)

근접 전투

 

길을 가다가 낙상하기도 여러 번...

 

 

참으로 게임을 못 한다.

 

그런데 20 프레임 정도만 나와도 근접 전투가 가능했다.

 

위에 썼던 게임을 못 한다 여겼던 시절 프레임 표시하게 했더니 3~7 프레임 정도였다는... (1프레임도 안 나올 때가 있었다는 ㅠㅠ)

 

당연히 공격을 해도 뒤늦게 발동이 되니...

 

근접 전투를 경험하는 게임이 하나 있는데 초기에는 근접 전투... 엄두도 못 냈다. (컴퓨터가 바뀌면서 가능)

치료 마법을 써도 처음 주어지는 치료 마법을 사용해야 했다.

뒤에 뛰어난 치료 마법을 배우지만 문제는 버튼을 한동안 누르고 있다가 놓으면 치료 마법이 이루어진다. 그런데 이게 자꾸 마법이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처음 주어지는 치료 마법을 쓸 수밖에 없었다.

처음 주어지는 치료 마법은 누르고 있는 동안에 계속 치료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키를 누르고 계속 있으면 된다. 물론 마나가 딸리게 되지만...

 

두 손에 파괴 마법(누르고 있으면 시전 되는 마법 ; 잠시 누르고 있다가 놓으면 발동하는 마법이 더 강력한데도 말이다)으로 하다가 한 손은 치료 마법으로 바꾸어서...

결국 마나가 모자라 한 손에 근접무기를...

되도록 장거리 무기로 제거 또는 근접이 되면 마법(계속 누르고 있으면 되는 마법)으로 처리가 되면 좋은 것이고 아니면 죽는다는 생각

 

이 이유 때문에 치료를 할 수 있는 동료가 필요했고 그것이 가능하게 하는 동료 모드도 있었다.

그러나 이것도 치료가 늦어서 죽기 일수...

 

13~23 정도의 평균 프레임이 나오면서 근접무기로 전투도 가능해졌고 낙상도 거의 없다.

 

이 게임에 대한 글을 올릴지도 모르겠다.

예전에 근접 전투가 힘들 때 모드를 만들기도 했는데...

 

몇 달 전 하드가 날아가고 메모리 하나도 망가져서 사양이 떨어졌다. (이게 프레임 3~7 정도 나오는 그 컴퓨터는 아님)

자료도 많이 손실되었고...

백업해놓았던 ghost 파일도 손상이 되었다. 언젠가 ghost 파일을 복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ghost파일을 삭제하지는 않고 있다.

 

내가 만들었던 모드도... 뒤져보니 예전에 만들었던 버전이 남아있어서 추가로 넣을 것 넣고 수정할 것 수정하고 어느 정도 게임에 지장이 없게 모드를 완성했다.

그리고 게임을 좀 해보았다.

 

1. 마법 추가 (치료 마법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가 없게 바꾸었다. 예전에 만든 것이라 누르고 있어야 치료되게 만들었었는데) : 10가지 마법을 추가했는데 실제 사용해도 되겠다 싶은 것은 치료 마법 하나. 다른 마법은 난이도를 대폭 낮추는 것이어서...

처음에는 이것이 내 모드를 만든 이유

 

2. 동료 추가 : 치료가 가능하게 하는 것은 실패를 했다. 다른 이의 힐러 동료에서 빌려올 수밖에 없었다.

게임 내에 존재하는 NPC인데 한 번 등장하고 마는 캐릭터여서 이 캐릭터를 기반으로(가져왔다고 봐야지) 만들었다.

처음에는 그냥 그 NPC를 수정해서 동료로 삼을 수 있게만 하였는데 능력치가 성장을 하지 않아서 그 NPC 기반으로 새 캐릭터를 만들었다. 그런데 이렇게 했더니 모델링의 문제가 있어서 그것을 수정했었는데 발견한 내 예전 모드는 그 문제가 해결 안 된 시기의 모드 (물론 금방 수정했고)

 

접어놓은 이미지 보호용

 

3. 내 캐릭터 변경 : 종족이 키가 좀 작아서 키를 키우고, 한글 이름을 부여하고(한글 이름으로 캐릭터 생성이 안 되어서), 능력치는 수정했다가 원상복귀

 

4. 게임 시작 변경

 

5. 아머와 무기 추가 : 모델링을 하지는 못 해서 다른 이들이 만든 모델링을 가져와서 사용했는데 게임 내에 존재하는 잘 사용되지 않는 모델링으로 대체. (발견된 예전 모드는 다른 이들의 모델링을 가져왔던 모드)

(스크린숏은 찍어놓았는데...)

경갑 하나 올리자 - 어디에서도 보지 못할 모습 (경갑-노출이 많아-이라 방어가 제대로 안 되고 상처투성이인 모습

(눈 버릴 수 있으니 -노출은 수영복(속옷) 정도이지만 상처가... 좀비도 아니고...- 일단 접은 상태로)

 

6. 퀘스트 관련 쉬운 버그 하나 패치

 

7. 마법 버그? 실제로 버그라고 생각되지 않지만...

소환마법이 초기에는 실패가 없는데 오히려 레벨이 올라가면 실패가 자꾸 되어서... 저레벨 소환마법도 소환이 안 되어서 소환마법은 실패가 없게 수정했고

 

내가 만든 모드를 열어봤더니

 

더 있네... 추락 대미지 수정,

그 외 게임의 값들을 수정하려고 내 모드에 추가해놓고 오리지널 게임 그대로 둔 값들도 있고 (나중에 찾기 귀찮아서 발견하는 즉시 내 모드에 그 값을 추가해놓았었다 ...)

보기 드문 아머들도 그 모델링을 찾는데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추가해 놓기도 했고...

추가 마법은 11개네 동료가 나를 치료할 치료 마법을 뒤에 하나 더 추가했고...

 

'주절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충전의 세계로 가야하나?  (0) 2019.05.12
게임을 보다  (0) 2019.04.28
쓰려던 것 중 하나 - 내비게이션  (0) 2015.07.08
자석 제품 사용해도 되나?  (0) 2015.06.27
WPS (KingSoft Office) 사용해도 될까?  (2) 2014.09.03